작성일 2024-09-28
합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유달형)가 주최하고 합천군이 후원한 ‘제12회 합천군 주민서비스박람회’가 지난 9월 27일 군민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주민서비스 제공 홍보를 위해 지역내 기관·단체·시설 등 35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 박람회는 복지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군민들에게 다양한 홍보 및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개막식은 성모유치원 원아들의 자원봉사 플래시몹과 색소폰 공연으로 시작되었으며, ‘희망 복지 꽃 피우기’ 매직트리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주민서비스 부스에서는 아동학대 예방캠페인, 대학입시 OX퀴즈, 우울 및 정신건강 척도검사, 재가의료급여사업 홍보 등 다양한 상담 및 체험 활동이 진행되며, 군민들의 복지 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였다.
부대행사로는 버스킹 공연, 포토존, 길거리 이벤트, 특장차 전시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되며 박람회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군민들께 쉽고 즐겁게 복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밀착형 복지 서비스를 발굴·확대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달형 민간위원장은 “이번 박람회는 여러 공공 및 민간기관의 협력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