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4-06-22
대양초등학교(교장 장효섭)는 6월 20일(목)~21일(금) 1박 2일간 3~6학년을 대상으로 남해 청소년 수련원에 수련 활동을 다녀왔다.
대양초등학교는 이번 수련 활동을 통해 자연환경을 활용한 체험활동 및 심신 수련과 야외교육의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자질을 함양하고, 단체 활동을 통해 다수 속의 자기를 객관적으로 돌아보며 참된 협력과 공동생활의 체험을 하였다.
대양초 학생들은 남해군 삼동면에 위치한 둔촌 갯벌체험장에서 해양 래프팅, 해양 갯벌 체험을 하였다. 협동심과 도전 정신을 발휘하여 해양레저스포츠를 즐겼고, 자연 및 해양 생물과 교감하며 해양 생태계의 중요성과 특성을 몸소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수평선이 펼쳐진 멋진 바다 풍경과 시원한 바람 속에서 야외 물놀이와 운동회를 즐기며 신체를 단련하고 협동심 및 원만한 교우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레크리에이션 및 장기 자랑을 통해 지금까지 갈고 닦아온 특기를 뽐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수련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주 갈 수는 없는 바다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니 신기하며 즐거웠고, 친구들과 더 가까워지고 좋은 추억이 생긴 것 같아 행복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